티스토리 뷰

녕하세요 ^^ 경제 전문 블로그 아담스미스의 보이지 않는 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지닉스에 상장된 제로엑스 코인 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바이텀과 더불어 제로엑스 코인 (ZRX) 을 궁금해 하시는데요, 지닉스에 상장되었기 때문에 더더욱 궁금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지닉스가 아직은 정식으로 오픈하지는 않았지만, 오픈된다면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게 뻔하죠 ^^



그럼 제로엑스 코인 (ZRX coin)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제로엑스 코인 (ZRX coin) 을 설명드리기에 앞서 0X 에 대해서 아셔야 하는데요, 0X는 제로엑스 코인이 쓰이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0X는 이더리움 (Ethereum) 블록 체인을 기반으로 형성되었고, ERC20 토큰의 분산 교환을 위한 프로토콜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이더리움 기반으로 만들어진 모든 토큰들은 이더리움 시스템을 빌려쓰는 대가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이더리움은 스마트 계약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A가 B 한테 송금을 할 때 어떤 조건이 따르게 되면 자동이체가 되는 시스템 입니다. 즉 계약을 한 후 알아서 거래가 되게끔 편리함을 제공하죠 ^^


이런, 스마트 계약 서비스 안에서 쓰이는 토큰이 ERC20 토큰 입니다.



0X 는 주문 발견 및 실행을 위한 오픈 소스 프로토콜인데요, 0X 는 주문의 유동성이 있는 실질적인 교류를 목표로 합니다. 이 세상에는 수 많은 토큰들이 존재합니다. 때문에 사용자들은 신뢰할 수 있는 교환을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0X는 분산 암호화를 추구하고 다양한 교환이 안전하고 빠르게 이루어지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즉, 0X 플랫폼을 '분산화 거래소' 의 주춧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 플랫폼위에서 많은 개발자들이 다양한 모바일 앱을 개발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



기존의 중앙화 거래소는 상당히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일단 해킹에 취약하다는 겁니다. 윗 대가리가 한번 뚫리게 되면, 기존의 사용자들의 거래 내역 등도 모두 해킹되는 거죠 ^^ 


하지만, 0X 는 분산화 거래소로, 해킹의 가능성이 사실상 거의 제로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분산화 거래소에서 사용자는 돈을 어느 정도 관리할 수 있게 되고, 디지털 서명을 통해 거래 주문을 직접 승인할 수 있습니다.



중앙화 거래소는 블록체인에서 주문서를 조작하려면, 새로운 주문이 블록체인에 기록되고, 또한 거래과정과 거래가 끝나는 지점까지 모든 과정이 블록체인에 기록이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시간도 느릴 뿐더러 네트워크 거래 수수료를 초래하게 됩니다.



그래서, 0X 프로토콜은 분산화 거래소로서 이러한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데요, 거래가 완료되는 시점에만 블록체인으로 기록기 되기 때문에 속도나 결제수수료 측면에서 더 효과적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사용자들은 원하는대로 주문을 할 수 있는데요, 이는 종이와 연필, 이메일, 소셜미디어 또는 다른 모든 방법으로 주문을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종합해보면, 일단 주문자가 프로토콜을 이용해 상품이나 무언가를 주문합니다. 그러면 중개인이 주문서를 수령하고 수취인에게 전달하면 수취인은 주문을 처리하는 겁니다. 간단하죠?? ^^


저 주문들 사이에서 0X 프로토콜이 적용된다는 겁니다. 여기서, 0X 개발팀은 이더리움을 사용한 것에 대한 수수료만 지불하라고 하고 일절 수수료는 받지 않아 사용자들에게 있어서 상당히 경제적이라는 겁니다.



하지만, 0X 프로토콜 위에 만든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수수료를 징수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본질적으로, 제로엑스 코인 (ZRX coin) 을 소유한 사람이 프로토콜 입력을 할 수 있고 권한을 가지게 된다는 겁니다.


이렇게 생각해보면, 결국 수수료가 징수되기 때문에 탈중앙화는 뭔 개소리냐 !!! 하실 수도 있는데요 !! 그렇지 않습니다. 0X 프로토콜 상에 더 많은 거래가 이뤄진다면, 물론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최대한 수수료를 징수하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경쟁이 궁극적으로 수수료의 하락이라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는 겁니다 !! ^0^



여기서 0X 개발팀은 제로엑스 코인 (ZRX coin) 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권한을 주려고 하는데요, 예를 들면 향후 업그레이드 결정권 등 제로엑스 코인 (ZRX coin) 보유량으로 투표 권한을 주게 되는 거죠 ^^


제로엑스 코인 (ZRX coin) 은 2017년 8월 15일에 출시되었고, 총 발행량 10억개 입니다. 50%가 공중들에게 뿌려졌고, 나머지는 개발기금이나 초기후원자에게 나눠졌다고 하네요.



이 0X 플랫폼 안에서 쓰이는 토큰이 바로 !! 제로엑스 코인 (ZRX coin) 입니다. ERC20 토큰은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할 때 쓰이는 수수료구요, 0X 자체에서 이용되는 토큰이 제로엑스 라는 거죠 ^^ 다른 범주라는 거죠 ^^


0X 의 기본 토큰인 ZRX 는 두 가지 기본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째, 어플리케이션 개발자에게 즉 중계권 수수료를 내는 용도로 쓰입니다. 둘 째, 토큰 소지자에 의한 0X 프로토콜의 분산 형 관리방식을 확립하는데 사용됩니다 ^^



즉, 우리는 제로엑스 코인 (ZRX coin) 을 통해 0X 프로토콜 안에서 '옥션' , '지마켓' 같은 중계 플랫폼을 건설할 수 있게 된다는 거죠 ^^


제로엑스 코인 (ZRX coin) 을 더 많이 가지고 있을수록 그러한 권한도 생기니깐요 !!


제로엑스 코인의 전망은 이더리움 전망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이 커져야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제로엑스 또한 막강해질테니까요 !! 



제로엑스 코인 호재 소식은 아직은 뚜렷하게 나온 것이 없지만, 첫 번째 메인넷 시점이 ICO 이전에 시작됐다는 점이 가장 호감이 가네요 ! 또한, 지닉스에 상장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제로엑스 ?!' 하고 관심을 끌 것도 같군요 !! 바이텀과 마찬자지죠 !!



지금까지, ZRX coin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_♥ 성투하세요 !! 공감버튼은 쭉 아래로~~~


▶이오스 호재 (EOS) 1분 요약 정리


▶바이텀 코인 (BTM) 이란 무엇입니까?


▶네뷸러스 코인 거래소, 호재, 전망 그리고 NAS 기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