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은 신혼부부들이나 이제 곧 아이가 태어나 집을 넓히고 싶을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상품이 바로 주택금융공사 디딤돌대출 상품인데요 !



주택금융공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이니 금리가 낮고, 변동금리 적용도 되지 않아서 안전하게 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 )


부부 합산 연소득이 6천만원 이하 (생애최초의 경우는 7천만원 까지) 무주택 세대주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현재 살고 있는 집을 매각하고 주택금융공사 디딤돌대출 신청하셔도 됩니다 ^^



소유권 이전 등기일로부터 3개월 이내로 신청해주시면 되는데요, 국민 / 기업 / 농협 / 신한 / 우리은행 중에서 한 곳을 선택하셔서 직접 창구로 가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 )


그냥 본인 집이나 직장으로부터 가까운 은행으로 조정해달라고 하면 해줍니다 ㅎㅎ



금리가 연 2.25 ~ 3.15 % 로 적용되는데요, 혹시 소액으로 집 대출을 알아보려고 하실 때도 주택금융공사 디딤돌대출 을 이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간혹가다가 뭐하러 소액으로 알아보는데 주택금융공사 디딤돌대출 로 알아봐?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



예를 들어서, 농협상품의 경우 금리 3.25 %에 6개월 변동금리가 적용됩니다. 하지만 디딤돌은 2.5%에 30년 고정금리 상품이므로 소액으로 하셔도 무조건 디딤돌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 )


한번 디딤돌을 이용했었는데, 다시 디딤돌을 이용하려고 하신다면 현재 이용하고 있는 디딤돌대출을 모두 상환하시면 다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 서울시 신혼부부 대출 4가지 모두 알아보세요 (차근차근)


▶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3가지 비교분석 !


▶ 아낌 e-보금자리론 집부터 사야 하나요?



또한 처음으로 디딤돌대출 을 받으신다면 생애최로로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조건은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주택 구매 내역이 없어야 합니다 ^^



만약 부부 중 한 사람이 이용내역이 있다면, 생애최초는 안되시고 신혼부부 디딤돌대출을 따로 이용하셔야 합니다 : )



만약 디딤돌을 신청하시고 부족한 잔금은 추가담보로 받으시거나 연계상품을 통해서 부족한 잔금을 해결해주시면 되구요 !


만약 아직 갚지 못한 부채가 있다면 어느정도는 상환을 해주셔야 하는게 맞지만 1,000만원 정도의 소액 부채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걱정마세요 ^^



보통 신청하고 2 ~ 3일 뒤에 전화가 오구요 !


보통 승인이 떨어지면 은행에서 완료까지 3 ~ 4일 정도가 걸리고, 대출금은 주택매매계약서 상의 잔금일에 맞춰서 지급이 됩니다 ㅎㅎ



그리고, 가족 분의 '대리 신청' 은 절대적으로 불가능하시구요, 반드시 신청자 본인이 직접 가셔야 해요 ^^


디딤돌의 대출한도는 LTV 70%로 최대 2억원이구요, 단 만 30세 이상의 미혼 단독세대주인 경우는 최대 1억5천만원 까지입니다.


대출기간은 10년 / 15년 / 20년 / 30년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시면 되구요 ! 역시 고정금리라서 안전합니다 ㅎㅎ



대상주택은 주택 가격 5억원 이하, 주거 전용 면적이 85미터제곱 이하 (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이나 면 지역은 100미터제곱 까지) 입니다.


상환은 매월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 원금균등 분할상환 / 체증식 분할상환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



만약 승인이 안나시거나 대출대상에 부합하신다면 1금융권 (은행) 쪽으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